아머는 타이어 내부의 중간에 벌크헤드(격벽)처럼 자리잡습니다.
아머의 원료인 Aither 컴파운드 자체가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고 그와 동시에 아머를 기준으로 만들어지는 2개의 공기층이 각각 충격/진동을 흡수합니다.
이로써 구름저항을 낮추어 라이더의 피로도를 낮춰주며 거친 지면, 뾰족한 바위 등의 충돌로부터 림을 보호하고 바텀아웃을 방지합니다.
아머가 타이어 내부를 지탱하며 타이어 형태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평소보다 낮은 PSI로도 타이어 변형이나 느려짐 없이 핸들링이 수월해집니다.
특히 과격한 코너링에서 비드의 안정성을 향상시켜 버핑* 또한 방지합니다.
*버핑(Burping) : 코너링 시 관성과 마찰력에 의해 타이어가 움직이며 타이어 비드가 순간적으로 이탈되어 실란트가 뿜어져 나오는 현상
하단부가 가득차 있는 타사의 인서트들과 달리, 아머 하단부는 Flexible Wing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로써 타이어가 가진 자연스러운 뒤틀림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과하게 쏠리는 현상을 예방하고 타이어 본연의 성능과 느낌을 살려줍니다.
외부에서 강한 충격을 받게 되면, 타이어가 눌려 림에 찍히며 핀치펑크가 발생하게 됩니다.
아머가 림 비드와 타이어의 직접적인 충격을 막아 핀치펑크를 예방합니다.
타이어 펑크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림과 휠셋을 지나친 손상없이 최대 10km/h 속도 내에서 일정한 시간동안 런플랫 주행이 가능합니다.
일부 인서트의 경우 실란트를 흡수해 실란트 주입 주기를 짧게 만들지만, 타누스의 Aither 컴파운드로 제작된 아머는 실란트를 흡수하지 않습니다.
또한 모두 6개의 유로가 존재함으로써 아머를 사이에 두고 실란트가 자유롭게 이동해, 실란트의 역할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 27.5” : 150g / 29” : 16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