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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동의

  • 이용약관 동의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타누스(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가.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등의 배송
    • 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라.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함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 가입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라.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사이트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나.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조립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 바. 결제방법의 선택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가.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다. 온라인 무통장입금
    • 라.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마. 수령시 대금지급
    • 바.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 사. 회사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아.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쿠폰)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쿠폰을 발급받은 회원은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 사용 방법에 따라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쿠폰의 발행조건 및 사용 방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쿠폰은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으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쿠폰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상품에 대해 반품, 취소가 이루어지는 경우 지급된 쿠폰은 다시 반환됩니다.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또는 쿠폰에 기재된 사용 가능 유효 기간이 경과한 경우, 미 사용한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나. 타인의 정보 도용
    •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마.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바.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연결몰과 피연결몰간의 관계)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4조(회원의 게시문)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마.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바.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사.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아.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자.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25조(게시물의 관리)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타누스 : 1644-0567
    제26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 또는 제조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수량을 확보하지 못하여 상품 등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3회 이상 고지한 후 환불 및 회사에서 정한 추가보상을 진행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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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조 총칙
    •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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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회원에게 본인확인, 결제 서비스,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비회원 고객 또한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아래와 같이 배송, 대금 결제, 서비스 안내 등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요청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항목

    • (1) 회원가입시 수집항목 (필수)
    • ❍ SNS(네이버, 카카오톡)를 통한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시 SNS로부터 제공 받는 정보 : 전자우편주소(아이디), 성명, 휴대전화번호, 14세 이상 여부
    • ❍ 이용목적 :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확인 및 회원관리, 공지(알림)/불만처리, 고객상담 등
    • ❍ 보유기간 : 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까지
    • ※ SNS(네이버, 카카오톡)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는 회원가입 단계에서만 이용하며, 회원가입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 즉시 파기합니다. 또한, 회사의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고객이 직접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2) 주문/결제/배송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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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용목적 : 물품/서비스 주문, A/S, 결제, 배송, 청약철회시 계좌환불, 부정사용자의 식별 등
    • ❍ 보유기간 : 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까지
    • (3) 마케팅 (선택)
    • ❍ 수집항목 : 전자우편주소, 성명, 휴대전화번호, 마케팅 수신 동의여부
    • ❍ 이용목적 : 회사/관계사 제공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제공 (SMS/전자우편 등)
    • ❍ 보유기간 : 회원 탈퇴시 또는 동의 철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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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사이트 접속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
    • ❍ 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 및 중지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 ❍ 이용목적 : 서비스 통계 분석 등
    • ❍ 보유기간 : 회원 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까지

    ※ 소득세법에 따라 경품 지급 등을 위한 제세공과금 처리 목적으로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탈퇴시 필수 개인정보는 회원의 요구사항 처리 등의 목적으로 30일 이내의 유예기간을 두고 파기합니다. 또한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 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 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전화, 이벤트응모, 배송 요청
    •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수집,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 ❍ 관계사 및 구매자로부터의 제공

    5. 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의 조치
    회원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6. 회원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이며,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어,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원가입 정보는 회원의 요구사항 처리, 포인트/적립금 소멸 일시 보류 등의 목적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30일간 유예기간”을 두고 파기합니다.)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관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라. 웹사이트 방문 기록 : 3개월

    2. 개인정보 파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나.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4조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회사 서비스 제공 관련 업무상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이메일)의 활용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5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1)위탁업체명 : ㈜바이미디어
    • ❍ 위탁업무 내용 : 홈페이지 유지 및 관리보수 (SCM)
    • ❍ 위탁하는 개인정보항목 : 이름, 이메일 등
    • ❍ 보유 및 이용기간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2)위탁업체명 : 배송업체
    • ❍ 위탁업무 내용 : 상품 배송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 까지
    * 직송 등 일부 배송형태에 따라,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제21조에 의거 판매를 의뢰한 협력사에 배송정보가 제공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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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 명을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1. 회원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탈퇴를 하실 수 있으며, 회사에 다음 각 항의 어느 사항에 대한 열람, 제공, 정정 및 탈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가지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
    • (2)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 (3)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 (4) 홈페이지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를 클릭 하여 개인정보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1. 회사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cookie)’는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데이터 꾸러미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 가.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맞춤서비스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나.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합니다. 쿠키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아웃시 만료됩니다. 쿠키는 하루가 지나면 만료되며, 브라우저의 '쿠키삭제'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설치 및 거부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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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IP 주소 및 접속기기 정보
    ❍ IP 주소는 인터넷 망 사업자가 인터넷에 접속하는 이용자의 PC 등 기기에 부여하는 온라인 주소정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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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8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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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9조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제10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타누스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제10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 성 명 : 권태헌
    • ❍ 소속부서 : 영업부
    • ❍ 직 위 : 차장
    • ❍ 전화번호 : 055)345-2223
    • 나.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 ❍ 성 명 : 박지연
    • ❍ 소속부서 : 경영지원부
    • ❍ 직 위 : 과장
    • ❍ 전화번호 : 055)345-2223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및 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 (국번없이) 118
    •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www.eprivacy.or.kr)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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